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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role of advertising in shaping luxury brand meaning
(Arianna Brioschi)
Brand Culture
CONTENTS
1. 고급스런 Brand의 의미 구축하는데 광고의 역할.
2. Luxury의 의미
4. Luxury Brand광고의 눈에 뛰는 주제들
3. 경험주의적 분석과 방법론적인 접근
5. 고급스런 상표의 집단
6. 결 론 & 느낀 점
Firm
관점
Consumers
관점
Brioschi는 어떻게 광고가 회사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관계를 형성하면서
Luxury brand를 만들고 양방향 가치를 발전 시키는지 연구
Brand
1. 고급스런 Brand의 의미 구축하는데 광고의 역할.
Brand의 가치를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 중 하나로 인식.
경영자가 만들어낸 brand를 해석하고,능동적으로 그 의미들을 받아들임.
유명 연예인을 통한 시각적 효과
특권, 푸름,편리,문자적 묘사
정원사진의
시각적 묘사
2. Luxury의 의미
Communication의 전략: 소비자의 고급스러움에 대한 인식을 결정적인 역할.
궁전 그림의 시각적 묘사
Veblen effect :가격이 오르는 데도 일부 계층의 과시욕이나 허영심 등으로 인해 수요가 줄어들지 않는 현상.
Snob effect : 특정 상품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면 그에 대한 수요가 줄어드는 소비현상.
Bandwagon effect 유행에 따라 상품을 구입하는 소비현상
Individual satisfaction
Emotional experience
Fashionable consumer: motive : fashion, style or trend : new, improved (Advertising point)
Conservative consumer: heritage
H. Leibenstein 1950
Vigneron and Johnson 2004
Arianna Brioschi
2007
2. Luxury의 의미
8권의 소비자 잡지 중에 112개의 잘 알려진 Brand를 포함.
각각의 광고들의 객관적이고 주관적인 내용들을 암호화.
3. 경험주의적 분석과 방법론적인 접근
Veblen code
Conspicuous, display, showing off, comparisons, comparisons, status, jewellery, gems, gold, wealth, richness, abundance
Snob code
Scarcity, exclusivity, few distribution points, limited edition, different from the masses, distinction, dandy, aristocratic, elite sports, refinement, black tie
Quality/ functionality code
Manufacturing, utility, functions, applications, workings, handmade, raw materials
Emotion/hedonism/ experiential code
Feelings, pleasure, enjoyment, desire, satisfaction, relaxation, excitement, sentiments, love, magic, the five sense- taste, sight, smell, listening, touching
Aesthetic/ artistic code
Elegance, attractiveness, beauty, refinement, harmony, design, artistic disciplines, show-biz, museum, paintings, art
Tradition code
Tradition, old times, mature men/women, time passing, history, classic, discretion, farther and son
Modern/ fashion code
Contemporary, up to date, trendy
Country-of-origin code
Made in, use of foreign languages
3. 경험주의적 분석과 방법론적인 접근
사회적 지위 대상
Caviar, cigar, swimming pool, tuxedo, Martini cocktail, chaise longue, pool table, sports car, sailing boats, finely dressed table
품질 대상
Mechanisms, craftsman in his workshop that are almost exclusively used in watches advertisement
예술 대상
Tamara Lempicka painting, Japanese garden background, Japanese garden background, ducad’Urbino etching, Botticelli’s Primavera painting, Japanese dress, Art Deco interior
유명 도시들.
Venice canal, new York skyline, Ville de Paris, Paris boulevard
선물 주는 관련
Christmas tree, gift box, perfume box
레이싱 /자유 관련
Vintage racing car, F1 racing car, Mille Miglia racing car, biplane, navigation map, albatross, American ‘s cup
4. LUXURY BRAND광고의 눈에 띄는 주제들
SETTING
4. LUXURY BRAND광고의 눈에 띄는 주제들
Interpersonal relationship Relevance
Product- Without person
4. LUXURY BRAND광고의 눈에 띄는 주제들
Colours - Neutral sh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65325&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4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력셔리,브랜드파워,브랜드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파일이름 : 력셔리,브랜드파워,브랜드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키워드 : 력셔리,브랜드파워,브랜드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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