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2일 수요일

디즈니 다운받기

디즈니 다운받기



디즈니

디즈니


(단위:억원) 입장객수 회생 전략 시도 이후 입장객수 1994년 1995년 2000년 20%상승 1000만 돌파 10,540만 명 호텔이용률 회생 전략 시도 이후 82.6% 68% 1995년 1998년 유럽 제1의 관광지 주요계약내용 도쿄 디즈니랜드 유로 디즈니랜드 본사 참여방식 오리엔탈랜드컴퍼니와 계약 49%의 지분 소유 디즈니의 자금투자 없음 공원 및 부지에 대한 지분도 갖지 않음 제공기술 및 서비스 총괄적 계획, 설계, 제조 완공 후의 컨설팅 서비스 총괄적 계획, 설계, 제조 완공후의 모든 서비스 제공 대가 지급 방식 입장료 수익 10%의 로열티 상품 및 음식물 판매액 5%의 로열티 총 수익의 3~6% 해당하는 경영수수료 입장료 수익 10%의 로열티 상품 및 음식물 판매액 5%의 로열티 경영방식의 차이 도쿄 디즈니랜드 유로 디즈니랜드 미국 디즈니랜드를 그대로 복사 유럽인 기호에 맞춘 변화 시도 미국 문화에 대한 호의적 수용태도 추운 겨울날씨를 위한 부대시설 마련 ...디즈니랜드
해외시장 진출
목 차
?
월트 디즈니랜드
?
일본 도쿄 디즈니랜드
?
프랑스 파리 디즈니랜드
?
도쿄 VS 유로
월트 디즈니랜드
1955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서부 애너하임
1971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 (디즈니월드)
1983년 일본 지바현 우라야스시
1992년 프랑스 파리 마르메 라 바레
2005년 홍콩 란타우섬
디즈니랜드 사업전략

디즈니랜드

디즈니월드

호텔
테마파트 & 리조트

캐릭터

영화, TV, 비디오

기타 컨텐츠 제작 및 배급
크리에이티브 컨텐츠
디즈니 매장 운영

캐릭터 상품 기획제작 및 판매
소비자 프로덕트
시너지 창출
디즈니랜드 지도
센트럴
플라자
어드밴처랜드
프런티어랜드
판타지랜드
투모로우랜드
메인스트리트
USA
매표소
주차장
잠자는
숲속의 미녀성
디즈니 해외진출 동기
국내에서의 성공
놀이공원의 수익, 캐릭터상품 판매 등
기업의 빠른 성장과 세계화
미국 디즈니랜드의 입장객으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의 한계 인식
이윤 극대화
기업의 계속적 성장
세계로의 진출
일본 도쿄 디즈니랜드
?
일본 진출 배경
?
도쿄 디즈니랜드
?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과
?
성공 요인 분석
일본 진출 배경
1980년대의 성장으로 인한 경제적 여유
캐릭터 산업의 발달
제 2차 세계대전 후 국가 차원에서의 애니메이션 장려로 인한 디즈니에 대한 높은 인지도
미국문화에 대한 개방적 태도
미국문화의 대표적인 디즈니랜드에 대한 높은 경험욕구
일본인의 성향
서구화된 생활패턴, 여가와 레저에 대한 관심 증가
도쿄 디즈니랜드
1983년 일본 지바현 우라야스시에 설립
미국 디즈니랜드를 재현
2001년 디즈니 씨 설립
바다를 주제로 총 7개의 테마 파크
운영주체 ? ㈜오리엔탈랜드
도쿄 디즈니랜드
면적 242,301평
당시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
이용객수
1996년
2000년
8만 명 증가
1,740만 명
1,748만 명
남성
36%
여성
64%
도쿄 디즈니랜드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과
1983년 개장 첫 해 예상입장객수 초과
누적 입장객 2억 2천 9백만 명
1999년 글로벌 탑 테마파크 1위
2001년 디즈니 씨 개장 후 2,000만 명 돌파
2003년 순 이익 189억 엔
전년 대비 48% 증가
2005년 여성들이 선정한
최고의 테마파크 1위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고객의 재 방문율 높음
숙박기능 제공
입장객의 체류기간 연장시키는 요인
공원 내 소비율 높음
타 테마파크보다 2.5배
세심한 공간배치 전략
지리적 요인
주요 상권인 관동지역에 위치, 인구 3,800만 명 확보
파리 유로 디즈니랜드
?
유럽 진출 배경
?
스페인VS.프랑스, 유치 경쟁
?
현지화 전략
?
실패 요인 분석
?
회생 전략
?
회생 전략 결과
유럽 진출의 배경
유럽인들의 경제적 여유, 충분한 여가 시간
세계 시장에서 유럽의 잠재력과 크기
(1) 유럽의 많은 인구
(2) EU 결성으로 경제적, 문화적 통합
편리한, 활발한 유럽 간 이동성
디즈니 캐릭터에 대한 호의적 태도
매년 판매되는 디즈니랜드 기념품의 25%가 유럽에서 소비
vs.프랑스,유치경쟁
스페인
바르셀로나
온화한 날씨
스페인 정부 부담
건설비용의 25% (20억달러)
연간 4000만 명의 관광객 유치 가능
vs.프랑스,유치경쟁
스페인
스페인vs. ,유치 경쟁
프랑스
파리
유럽에서 관광객 수가 가장 많은 나라
연간 2600만 명
연간 1200만 명의 관광객 유치 가능
프랑스인들의 호의적 태도
1988년 여론조사, 인구의 85% 유로디즈니랜드 환영
스페인vs. ,유치 경쟁
프랑스
유럽의 중심적 위치
파리에서 2~6시간 거리에 거주하는 인구
차로 2시간 거리
1,700만 명
차로 4시간 거리
4,100만 명
차로 6시간 거리
1억 900만 명
비행기로 2시간 거리
3억 1,000만 명
스페인vs. ,유치 경쟁
프랑스
건설비용의 22%
파리 지하철을, 유로 디즈니까지 연결
디즈니랜드 출입구 근처, TGV역 건설 (4억 달러)
프랑스-영국 해저터널, 94년 완성 예정
프랑스 정부 부담
스페인vs. ,유치 경쟁
프랑스
1988년 8월 토지조성공사 착수

1989년 10월 유로디즈니 리조트의 공사 시작

1992년 4월 12일
4번째 디즈니랜드 개장

공식 명칭 “유로 디즈니 리조트 파리”

마르메 라 바레 (파리 동쪽 32km) 위치
현지화 전략
공원 내 제1언어, 불어로 선정
파리의 추운 날씨 고려
곳곳에 지붕&난로 설치, 다양한 실내공연
신중한 직원 선발 & 교육
불어 외 1개국어 이상의 회화능력 요구
엄격한 직원 용모 & 태도 교육
유럽 역사, 프랑스 문화의 극장 상영
현지화 전략
유럽 지역-디즈니 캐릭터, 연관시켜 강조
세심하고 화려한 건축
실패 요인 분석
정치적 요인

미국-프랑스 간 “농산물 교역 협약”에 항거

디즈니랜드를 미국의 상징으로 간주

디즈니랜드 가는 길목 봉쇄
1992년 , 농부 파업 발생
실패 요인 분석
경제적 요인
1992년, 유로 강세.
유로 디즈니랜드 방문비용 > 미국 디즈니랜드 방문 비용

1. 화폐 차이로 인한 환율의 영향
2. 유럽 경기 침체 & 취약한 재무구조
34억 4천만 달러의 빛을 진 유로 디즈니랜드
매출액의 30%를 부채의 원리금 갚는데 사용
실패 요인 분석
문화적 요인
(1) 연간 놀이공원 방문인원
북미 인구의 88% vs. 유럽인구의 18%
1. 유럽인들만의 레져 문화 무시
(2) 취약한 프랑스 기후
프랑스 내 놀이공원 <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30018&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7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디즈니
파일이름 : 디즈니.ppt
키워드 : 디즈니
자료No(pk) : 11030018

댓글 없음:

댓글 쓰기